DIORMAG

31 8월

리듬감

31 8월

프렌치 키스

타오르는 레드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 즉석 사진관에서 흐트러진 헤어스타일, 빠질 듯한 시선으로 유희를 펼쳐 보이는 배우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이 강렬한 컬러의 키스를 선사합니다. 내일 공개하는 새로운 Rouge Dior 광고 캠페인과 새로운 여정을 함께하세요.

 

 

26 8월
새로운 소식

Lucky Dior

꿀벌, 뮤게, 클로버, 장미, 별, 오벌 장식... 크리스챤 디올을 이끌어 주었던 운명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메종의 엠블럼으로 장식한 Lucky Dior 시그닛 링을 새롭게 공개합니다. 여러 겹 또는 단독으로 착용할 수 있는 고귀한 행운의 링에 깃든 의미를 살펴보세요. 

꿀벌. 크리스챤 디올은 회고록에서 “첫 컬렉션을 발표했을 때 메종은 작은 벌집처럼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이런 메타포를 통해 몽테뉴가 30번지 아뜰리에에서 작업에 여념 없는 꾸뛰리에들을 연상할 수 있습니다. 종종 꿀벌떼에 비유되었던 그들은 언제나 충성을 바쳐 분주하게 일했습니다. Dior Homme 컬렉션에서 현대적이며 세련된 자수 장식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검고 노란 작은 곤충들이 이번에는 시그닛 링 위에 살짝 내려앉아 생명력과 힘을 상징하는 꿀벌의 자태를 선보이며 다크 블랙 오닉스와 대조적인 효과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뮤게. 미신을 믿었던 크리스챤 디올은 봄, 오뜨 꾸뛰르를 예고하는 행운의 상징, 뮤게를 사랑했습니다. 뮤게의 향기, 여성적인 매력이 깃든 꽃봉오리에 특히 애착을 가졌던 그는 드레스 하나하나의 접힌단 사이에 말린 뮤게 자락을 매달곤 했습니다. 시그닛 링의 페일 핑크 쿼츠에 정교하게 뮤게 새김 장식한 메종의 새로운 작품과 함께 사랑을 전합니다.

네잎 클로버. 무슈 디올의 정장 포켓에 담겨 있던 참 장식에는 언제나 네잎 클로버가 함께했습니다. 크리스챤 디올의 운명을 밝혀주었던 네잎 클로버는 너무나 중요한 행운의 상징처럼 그의 곁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아마존나이트 그린 스톤과 어우러진 네잎 클로버 시그닛 링은 믿음이 깃든 부적과도 같습니다.

장미. 어린 시절을 보냈던 그랑빌의 감미로운 정원을 연상시키는 장미는 크리스챤 디올에게 꽃, 우아한 여성의 취향을 물려주었던 사랑스러운 어머니를 기억하게 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종의 시그닛 링에는 지혜로움을 상징하듯, 정교한 장미가 네이비 블루 라피스 장식 위에 새겨져 있습니다.

별. 진정한 운명의 상징처럼 결정적인 선택이 필요했을 때 꾸뛰리에가 우연히 발견했던 장식입니다. 별을 만나면서 크리스챤 디올은 자신의 길을 밟아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었고 덕분에 고유한 꾸뛰르 메종을 설립할 수 있었다고 믿었습니다. 행운의 상징처럼 항상 아뜰리에에 간직했던 별 장식이 이번에는 찬란한 수호신처럼 타이거 아이 브라운 스톤과 어우러집니다.

오벌. 18세기의 우아함에 매료되었던 무슈 디올은 패션쇼 초대손님들을 위해 메달 장식 의자를 준비했습니다. 이후 전설적인 상징이 된 이 오벌 모티브가 퐁탕주(Fontanges) 리본 위에 장식되어 오늘날의 메종 코드로 선보입니다. 여성적이면서도 매혹적인 아름다움이 담긴 오벌 모티브는 디올 부띠크와 퍼퓸 보틀을 장식해왔으며 이번에는 주얼리를 통해 보호, 조화로움을 상징하는 버건디 플루오라이트와 우아하게 매치됩니다.

이니셜. 디올의 시그니처인 “CD” 이니셜이 당당하고 강렬한 레드 코랄에 섬세하게 새겨져 메종의 엠블럼처럼 착용할 수 있는 시그닛 링을 선보입니다.

24 8월
새로운 소식

사랑이 깃든 그라스

마농(Manon) 농장에서 그라스 장미 벌판을 발견하는 디올 하우스의 뮤즈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과 함께, 수확 과정과 프랑소와 드마시(François Demachy)가 나직이 속삭이는 이야기들을 통해 디올 향기의 근원을 방문해보세요.

프랑소와 드마시(François Demachy)가 페퍼, 달콤한 노트에 매료되어 특별히 선별한 그라스 장미는 Miss Dior 탄생의 근원을 기억하게 합니다. 이 라인의 퍼퓸에는 크리스챤 디올의 첫 번째 향수의 영감을 불러 일으켰던 프로방스의 풍경처럼 다채로운 향기가 깃들어 있습니다. 메종을 설립하기 훨씬 이전부터 코트다쥐르(Côte d’Azur) 지역을 사랑했던 크리스챤 디올은 칼리앙(Callian)에서 퍼퓸 장미를 재배하던 누이 카트린(Catherine)을 자주 방문했으며 1951년, 콜 느와르(Colle Noire) 성을 매입하면서 5월의 장미, 아몬드와 올리브 나무, 쟈스민과 같은 다채로운 향취로 가득한 정원을 구상했습니다. 오늘날 꾸뛰리에-퍼퓨머를 기리기 위해 콜 느와르 영지에서는 그라스 장미를 다시 재배하고 있으며 프랑소와 드마시는 디올 퍼퓸을 위해 단독으로 제공되는 가장 아름다운 이 농장의 꽃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고이 보존하고 있습니다. 디올 하우스는 무슈 디올의 고귀한 전통을 계승하고, 언제나 그러했듯이, 메종과 그라스와의 인연의 상징을 영원히 간직할 것입니다. 

23 8월

Miss Dior Absolutely Blooming

디올 하우스의 전속 퍼퓨머-크리에이터인 프랑소와 드마시(François Demachy)가 구르멍하며 감미로운 향수, Miss Dior Absolutely Blooming 구성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더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