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2 디올의 모든 것

축제의 시간

갤러리

무도회 드레스를 연상시키는 오토매틱 시계, 골드와 다이아몬드, 섬세한 깃털이 어우러진 고귀한 오브제. 올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핑크 골드 버전으로 선보이는 ‘Dior VIII Grand Bal « Plume »’ 의 깃털 장식으로 자정 시간을 확인하세요.

‘’축제는 삶의 기쁨에 대한 감각과 취향을 회복시켜준다는 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행사이다.‘’ 크리스챤 디올은 자서전에 그렇게 적었습니다. 무슈 디올의 시대에 축제는 새로운 황금기를 맞았습니다. 전 세계의 우아한 여성들이 전대미문의 화려한 무도회에서 오뜨 꾸뛰르 드레스를 입고 새벽녘까지 춤을 즐기곤 했습니다. 그 축제의 현장마다 크리스챤 디올은 스타 디자이너이자 최고의 초대 손님으로 함께 했습니다.
축제에 대한 무슈 디올의 취향에 경의를 표하는 핑크 골드 소재의 ‘Dior VIII Grand Bal « Plume »’ 시계는 춤추는 주얼리의 진수를 선보입니다. ‘Dior inversé’ 칼리버와 더불어 다이얼 위에 장착된 기능적인 로터는 마치 화려한 무도회의 드레스처럼 끊임없이 춤을 추며 회전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그래픽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이 특별한 시계는 건축적인 측면 디자인을 통해 전설적인 ‘바(Bar)’ 슈트를 연상시킵니다. 꽃부리 형태의 코롤 스커트는 몽테뉴가 30번지의 꾸뛰르 공방에서 정성껏 제작한 섬세한 깃털 장식을 통해 재해석되었습니다. 핑크 골드 소재의 브레이슬릿에는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으며, 다이얼은 마더 오브 펄로 제작되었습니다. 지극히 정교한 작업의 결실인 ‘ Dior VIII Grand Bal « Plume »’ 시계는 무도회 의상을 닮은 우아한 모습으로 화려한 연말 축제의 자리를 더욱 빛내줄 것입니다.

더 많은 미디어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