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7 디올의 모든 것

창조의 시간

갤러리

어제 디올맥에서는 새로운 시계 컬렉션 Dior VIII Montaigne와 Dior VIII Grand Bal을 위해 새롭게 제작된 광고 캠페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이 우아한 타임피스의 비밀스러운 제작 과정을 만나보세요.

꾸뛰르적인 외관과 순수한 워치메이킹 전통에 따라 공들여 제작된 무브먼트가 돋보이는 Dior VIII Montaigne와 Dior VIII Grand Bal은 디올 하우스 파리 스튜디오의 창의성과 스위스 워치메이킹의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걸작입니다. 다올의 오뜨 꾸뛰르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모든 것은 몽테뉴가의 아뜰리에에서 처음 시작됩니다. 디올의 뛰어난 디자이너들은 그곳에서 끊임없이 크리스챤 디올의 소중한 유산을 재해석하며 가장 상징적인 실루엣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시계의 디자인 속에 꾸뛰르의 정신을 불어넣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디자인한 새로운 작품을 눈부시게 장식해줄 고귀한 스톤을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면 그들의 디자인은 스위스 워치메이킹의 요람인 라쇼드퐁(La Chaux-de-Fonds)의 디올 아뜰리에로 건너가 진정한 타임피스로의 변신을 시작합니다. 무려 18개월의 연구 기간을 거쳐 완성된 특별한 Dior Inversé 칼리버는 오픈워크 처리와 보석 세팅 등의 섬세한 작업을 통해 탄생한 기능적인 로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로터는 Dior VIII Grand Bal의 다이얼 위에서 무도회 속 흥겹게 춤을 추는 여인의 화려한 드레스처럼 가볍고 우아한 몸짓으로 자유롭게 회전합니다. 자개 장식이 시선을 사로잡는 우아한 로터들은 정확하고 섬세한 손길을 자랑하는 숙련된 장인들의 철저한 수작업에 의해 완성됩니다.

브레이슬릿의 제작 과정 역시 무브먼트 못지않은 정밀함과 정확함을 요구합니다. 특징적인 피라미드 모티브가 돋보이는 스틸 혹은 핑크 골드 소재의 브레이슬릿은 몰딩, 가공 그리고 스탬핑 등의 여러 단계를 거친 후 하나하나 정성스러운 폴리싱 작업을 마치고 나서야 최종적인 형태로 조립됩니다. 악어 가죽 스트랩은 가장 아름다운 최고급 가죽만을 선별한 후 역시 철저한 수작업을 통해 그 기품 있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마지막 조립 단계에 이르면 그 동안 정성껏 제작된 다양한 부품들이 한데 모여 디올의 디자이너들이 처음에 상상했던 바로 그 시계가 완성됩니다. 시계 장인은 무브먼트 위에 자개 다이얼 또는 선 브러시드 실버 다이얼을 고정하고 그 위에 얇은 시계 바늘을 장착한 후, 나머지 부품들을 케이스 안에 모두 탑재한 다음 브레이슬릿 또는 스트랩을 케이스에 부착합니다. 마지막으로 220회에 걸친 여러 가지 테스트를 통과하며 완벽한 품질을 인정 받은 시계들만이 전 세계 여성들의 손목을 우아하게 감싸줄 아름다운 타임피스로 탄생하게 됩니다.

더 많은 미디어 자료